목차
내게 맞는 네스프레소 커피 캡슐 선택
버츄오 플러스 머신을 구매하긴 했는데 커피 캡슐은 무엇을 고를까 공홈에서 정보를 찾다가 내게 맞는 커피 찾기 코너를 발견했습니다.
평소 사무실에 구비되어 있던 캡슐 중 자주 먹던 것들이 그대로 나올지 한 번 시도해보았습니다.
확실한 취향 선택
네스프레소에서 준비한 질문지를 보면 정말 간단하지만 확실히 본인이 어떤 취향을 원하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클래식한 에스프레소보다 다양한 커피 스타일 ✅
제 커피 취향은 약간 쓴맛도 있으면서 산미가 적절히 조화롭게 이루어진 아메리카노입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초코 케이크 ✅
비스킷 - 달달한 캐러멜 또는 비스킷 향을 품은 커피류
레몬 - 가벼운 바디감에 과일향이 풍부한 커피 종류 (예 : 시트러스 향)
여기서 조금 헷갈렸습니다.
사과는 개인적으로 빨간 사과를 좋아하지만 설명을 보니 저는 산미가 있는 커피를 좋아하기에 그린 사과 ✅
입안에 오랫동안 향을 머금고 있는 느낌이 좋아 진한 커피 ✅
가끔은 마일드함을 선택하기도 하지만 그때는 물을 더 부어서 먹는 편이라서 패스
COFFE HEAVY DRINKER 수준이라 둘 다 조금 체크 ✅
전에는 우유가 들어간 것을 더 선호했으나 이제는 커피 본연의 맛을 느끼는 게 더 좋아 블랙커피 ✅
아침부터 큰 컵에 마시는 건 힘들어서 중간 컵 ✅
이렇게 모두 질문을 마치고 나면 저에게 최적화된 옵션을 보여줍니다.
추천받은 네스프레소 커피
사과 옵션에서 그린 사과 선택할 경우 🍏
추천 받은 5개 모두 상세정보를 살펴보니 아론디오가 수치상으로는 제일 원하는 것입니다.
아론디오
- 콜롬비아산 아라비카 - 제일 좋아하는 원두인데 원하는 것은 어떻게든 끌리나 봅니다.
로스팅 ◼︎◼︎◼︎◻︎◻︎
산미 ◼︎◼︎◼︎◻︎◻︎
쓴맛 ◼︎◼︎◼︎◼︎◻︎
바디감 ◼︎◼︎◼︎◻︎◻︎
빨간 사과 선택 🍎
인텐소와 스토미오는 겹쳐 나왔습니다.
솔레리오는 너무 시트러스 향이 강해서 패스
생동감 넘치고 상쾌함 풍미로 무장한 오다치오가 끌렸습니다.
멜로지오는 비스킷향을 품었지만 쓴맛도 있고 산미도 품고 있어 선택
여담으로 유럽 독일에서는 < 스토미오 오다치오 멜로지오 > 하나의 세트가 베스트 셀러 세트로 팔리고 있습니다.
최종 선택한 캡슐
네스프레소 AI가 추천해준 것을 참고하고 공홈에 모든 커피들을 자세히 하나씩 읽어보았습니다.
단 한 번도 시음하지 않고 사본 이유는 네스프레소에서 수많은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작성해놓은 전문적인 평가일 텐데 실제로도 얼마만큼 비슷한지 저도 평가해보고 싶습니다.
콜롬비아
멜로지오 디카페나토
포르타도 디카페나토
오다치오
헤이즐넛향*머핀커피
주로 아메리카노 위주로만 커피 라이프를 즐겨왔지만 집에서 손쉽게 다양한 커피를 접해보고 싶어 처음 주문하는 거니 시도도 해볼 겸 겹치지 않게 주문했습니다.
빠르면 내일이나 모레 도착할 거 같은데 하나씩 마셔보고 공홈에 쓰인 대로 향, 바디감, 쓴맛, 신맛 등을 내는지 주관적인 평가를 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