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아이폰 라이브 포토 기능
아이폰을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라이브 포토 기능인데요. 오늘은 이 기능을 이용하여 어떻게 나만의 인생 샷을 남길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라이브 포토를 잘 찍기 위해서 기본 조건
1️⃣ 내가 찍고자 하는 피사체의 구도를 잡는다.
2️⃣ 구도를 잡아 두었으면 카메라 셔터를 누르기 전 2~3초 정도도 손을 고정시켜 움직이지 않는 게 중요하다.
3️⃣ 셔터가 눌러진 이후에도 2~3초 정도 고정 📌
✅ 라이프 포토 자체는 셔터 누르기 전 1.5초, 누른 후 1.5초 동안의 움직임을 하나로 인식하여 하나의 사진으로 결과물을 만들어낸다.
(더 안정적인 피사체 구도를 잡기 위해 위 2️⃣, 3️⃣번에서 2~3초로 정해놓은 이유)
✅ 사진 앱을 실행했을 때 빨간색 동그라미 표시해놓은 부분을 클릭하여 활성화시켜야 라이브 포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아이폰 사용자들끼리 메세지를 보낼 때 또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사진을 올린 다음 길게 눌러주면 자동으로 부메랑 모드로 전환된다.
✅ 스토리에 사진을 올리기 전 내가 원하는 라이브 포토 효과를 미리 설정해두어야 길게 눌렀을 때 그 효과로 나타납니다.
1️⃣ 편집하는 방법
길이도 조정 가능 & 썸네일 고르는 법
✅ 라이브, 루프, 장노출, 바운스 효과 중에서 꼭 라이브를 클릭하신 후에 편집 가능
다른 모드에서는 길이 편집이라든지 썸네일 고르는 게 불가능합니다
왼쪽 하단에 라이브 효과를 나타내는 심볼을 클릭하면 길이도 조정 가능하고 동시에 썸네일도 고를 수 있습니다.
루프
Loop : 사용자가 지정한 시작과 끝 지점을 무한대로 반복하는 행동
라이브 포토에서 루프 효과는 뫼비우스 띠처럼 똑같은 움직임, 동작을 무한하게 반복시키는 효과입니다.
✅ 사용하기 좋은 씬
1️⃣ 여행지에 놀러갔을 때 심심해 보이는 정적인 거리에서 포인트로 동적인 것을 넣고 싶을 때
회전목마를 배경으로 찍고 싶을 때 피사체는 부동의 자세로 움직이지 않고 찍으면 예쁜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iphone photography school
2️⃣ 동일한 한 방향으로 계속 움직이는 피사체를 배경으로 두고 사진 찍을 때
예시 ) 달리는 지하철을 뒤 배경으로 놓고 찍을 때
바운스
약 3초동안 찍힌 사진을 영상화하여 앞뒤로 계속 반복해 보여줍니다.
커피를 붓기 1초 전 숫자 0 세고 부을 때 1, 2 세면 이렇게 특이한 움직이는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애플에서 직접 바운스 효과 넣는 법을 알려주는 영상입니다.
위의 장면은 너무 위험하니 절대 따라 하면 안 되고 이렇게 역동적인 동작에 바운스 효과를 넣을 때 좋은 것 같습니다.
✅ 역동적이고 반복적인 장면을 특히 강조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최고의 효과입니다 = 인스타 스토리에서 부메랑과 같은 효과입니다.
장노출
밝은 대낮에 DSLR로 장노출을 찍으려면 ND 필터도 따로 구매해야 되고 삼각대도 필요하고 번거롭지만 아이폰만 있다면 장노출 사진 만들어내는 건 5초도 안 걸려서 좋습니다.
✅ 찍고자하는 피사체는 몇 초 정도 부동의 자세로 있어야 함 ❗️
✅ 좋은 예시
1️⃣ 수많은 인파가 몰린 장소에서 다른 사람들 초상권도 보호해주고 포커스가 나에게만 집중되게 만들고 싶을 때
2️⃣ 야경 사진 촬영 때 특히 움직이는 빛들의 움직임을 하나로 모아 효과를 주고 싶을 때
3️⃣ 폭포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남기고 싶을 때
4️⃣ 지하철 역에서 달리는 지하철을 배경으로 찍고 싶을 때
카메라 성능이 아무리 좋아도 똑같은 장소에서 비슷한 구도로 찍으면 너무나도 식상하게 느껴집니다. 남들과는 차별화된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라이브 포토 기능을 적극 활용해서 창의적인 사진을 찍어보세요 📸 📸 📸 찰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