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고싶은 차는 많다.

THE NEW BMW X7 xdrive LCI 페이스리프트 라인업 럭셔리 패밀리카 대형 SUV SAV

by 수제꽈배기빌빌 2022. 11. 3.

목차

    BMW 플래그쉽 대형 SUV X7 

     

    우리나라에 럭셔리 대형 SUV 패밀리카 시장에서 확고한 자리를 차지한 BMW X7이 이번에 페이스리프트 ( LCI = LIFE CYCLE IMPULSE )를 거쳐 우리에게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부분 변경이라기엔 완전히 새롭게 탈바꿈한 X7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라인업

     

    이번에 나올 BMW X7 xDrive는 크게 세 가지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가집니다.

    3000cc 배기량의 가솔린 모델 40i, 디젤 모델의 40d최상위 M60i 모델이 준비되어 므흣 대한민국 아빠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BMW X7 xDrive  40i  40d M60i
    디자인 DPE / M Sports package  DPE / M Sports package    M Sports Package Pro
    인승 7인승 기본/ 6인승 옵션 7인승 기본/ 6인승 옵션 6인승
    엔진 직렬 6기통 3.0 리터 가솔린 터보 직렬 6기통 3.0 리터 디젤 터보 M 트윈파워 터보 V8 4.4l 가솔린

    * 디자인 DPE : 디자인 퓨어 엑설런스 

     

     

    익스테리어 디자인 차이

     

    DPE와 M 스포츠 패키지의 익스테리어(외관) 차이점입니다.

    정면과 측면 사진만 비교해봐도 M 스포츠 패키지가 육중함과 "정말 나 잘 달릴 수 있다"를 온몸으로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위 사진이 DPE 아래 사진이 M 스포츠 팩입니다.

     

     

     

    DPE 정면 DPE 측면 DPE 후면
    DPE 익스테리어 

     

    M 스포츠 패키지 전면 M 스포츠 패키지 측면 M 스포츠 패키지 후면
    M sports package 익스테리어

     

     

    M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전용 프런트 범퍼와 리어 범퍼 그리고 사이드 스커트가 블랙 색상으로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루프 레일도 하이글로스 쉐도우 라인으로 변경됩니다.

     

    M60i 모델

     

    M60i 모델은 일반 M 스포츠 패키지보다 훨씬 더 육중하고 공격적인 모습을 띄고 있어 그야말로 압도적인 스포티한 외관을 보여줍니다.

     

    the new BMW x7 m60i 전면
    M60i 전면

     

    "지금까지 이런 분리형 헤드라이트는 없었다" 처음에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스플릿 형태이기에 새롭고 낯설었지만 출시하고 보니 이보다 더 멋있을 수가 없습니다. 트렌드를 선두해 나가는 BMW의 파워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전면의 콧구멍은 점점 더 크게 만들 계획이 있다고 하는데 딱 이 정도 크기가 비율적으로도 제일 좋은 거 같아 더이상 키우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 콧구멍 키드니 그릴에는 새롭게 아이코닉 글로우가 적용되어 BMW만의 아이덴티티를 더욱 자신있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플릿 헤드라이트 상단의 얇은 헤드라이트는 주간 주행등과 방향 지시등으로 쓰이면서 워낙 육중한 차량의 차폭을 알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도 합니다. 국내 법규상 차폭등은 사용은 현재는 불가능합니다.

     

    하단 라이트는 상향등과 하향등 그리고 코너링 라이트로 사용됩니다. BMW 레이저 라이트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기에 새로운 신기술을 또 담아냈습니다. 전방 안개등 기능도 함께 내재하고 있는 신형 어댑티브 매트릭스 LED 가 정말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the new BMW x7 m60i 후면
    M60i 후면

    후방에는 이 차는 크기만 큰게 아니라 달리기 위한 차임을 보란 듯이 나타내듯이 디퓨져도 듀얼 쿼드타입입니다. 

     

     

    인테리어 디자인

     

    BMW를 살까 고민하다가도 인테리어만 보면 벤츠에 너무 밀리는 모습이라 벤츠로 넘어가는 소비자들을 이번에는 더 이상 놓치지 않으려고 눈을 사로잡는 새 디자인으로 무장했습니다. 

     

    BMW X7 m60i 실내 인테리어
    새롭게 변경된 인테리어 디자인

     

    아주 세련된 디자인으로 집에 있다가도 드라이빙을 가고 싶게끔 만드는 콕핏입니다.  전혀 부족함 없는 12.3인치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를 통해 모든 주행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 옆에는 14.9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위치하여 모든 것을 터치로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요즘 시대에 앰비언트 라이트가 빠지면 섭섭하니 당연히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가 편의 사항

     

    특히 고속도로에서 이 기능 없으면 장거리 운전이 너무 힘든데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기능을 통해 앞차와의 거리와 속도를 운전자가 원하는 수준으로 조절이 가능하고 심지어 스티어링 개입도 하여 차의 주행속도도 유지해줍니다.  

     

     

    사진 출처 : bmw 코리아

    댓글